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트루베니아 연대기 완결 리뷰

by dreambufferz 2022. 12. 26.

재미있으면서도 아쉬움이 많았던 소설 하프 블러드를 보신 분이라면 한번 보시죠...
작가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 마지막 작품. 다크메이지와 혼혈에서 축적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썼기 때문에 설정이 그럴듯하다. 초인과 대결하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반응은 저마다 다르지만 문제는 캐릭터들이 평면적이라는 점이다. 사실 창병의 전투신으로 재미는 보장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김정률씨의 최고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로 모든 소설을 읽었지만 이 세계관은 사실상 끝이다. 있기 때문에 일일이 손으로 세기가 어렵습니다. 김정렬의 소설을 다시 봐도 그만 보게 만드는 소설이었다. 가장 안타까웠던 점을 꼽자면 초등학생보다 캐릭터들의 정신 상태가 더 나빴다는 점이었습니다.
'레온의 눈이 부릅뜨고 있었다'
재미있었습니다. 전작에 업혀서 그런지
여기까지는 볼 만했다
하프 블러드만큼은 아니지만, 상남자의 전개를 이어가는 게 '재미' 있었다. 즐거웠다
읽는 것도 즐거웠지만 내용을 좀 더 이어가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이제 여기까지입니다
하나의 작품으로 3점인데 이미 완성된 작품의 세계관이 있는 속편이라 신선합니다.
.
결점이라면 결국 인간이 된 기억이 있다.
혼혈보다 몰입도가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지만, 전성기 때부터 김정률 특유의 주인공 이외의 캐릭터가 너무 평면적인가요? 아카디아 슈퍼맨, 과소평가된 슈퍼맨 레온을 잡는 과정은 재미있었지만 끝까지 괜찮았다. 때가 되면 다크 메이즈 시리즈는 한 번쯤은 추천할 만하다.


bit.ly/3jrLDa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