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설 지니 스카우터 완결 소감

by dreambufferz 2022. 12. 24.

명작이라는 분들이 많아서 연재 때부터 지금까지 여러 번 시도했지만 계속 실패하고 최근에서야 끝까지 읽었다. 하지만 끝까지 읽어도 왜 이 소설이 명작으로 취급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일단 서사가 너무 산만하고 바보들이 너무 많아서 읽기가 힘들다. 축구 관련 중요 장면 스킵하다가 '화장실에서 또 눈물 흘렸다' '그녀의 동아리 상황이 호전되어 오너 백화점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매회 똑같은 일이 반복되고 글이 질질 끌린다. 다행히 이런 산만함은 주인공이 감독이 된 뒤에는 나아지는데 100부작 정도다. 250화에서 완결된 소설 속 제대로 된 경기 장면을 보려면 100화까지 견뎌야 한다. 유망한 선수들. 등이 통하지 않는 농담인데, 이건 또 존나 뇌절이다. 모집은 총 스카우트 마이클의 펀치로, 감독 임명은 펀치로, 주인공이 아파서 병원에 가면 의사가 주인공의 턱을 때린다. 방. 충분하지 않은 유머를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축구 소설인 만큼 일상적인 장면이 개그로 채워지더라도 축구와 관련된 내용을 세세하게 묘사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주먹싸움인지 떡대 총사령관 김두한의 일대기인지 분간이 가지 않았다. 문장조차 엉성해서 시점이 왔다 갔다 했다. 『'쓸모없는 일을 하고 있구나' 손가락을 들어 누군가를 가리켰다. 양주형이었다. 잠깐 기다려요. 어째서 내가? 독자들에게 권하기 어려운 부분. 솔직히 주인공이 약간 '친타'인 게 오히려 매력적이다. 다른 스포츠 소설 속 사이다 패스 캐릭터들과 달리 땅에서 굴러다니며 점점 성장하는 나약한 내면을 가진 캐릭터의 묘사와 헤매고 무엇을 해야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주인공은 이렇게 적극적으로 할 일이 없고, 시키는 대로 끌려다니며 기껏해야 유망주를 키운 다음 데려가고, 코치를 데려오고, 빼앗기고, 부상도 당하고, 유소년 코치상을 수상할 만큼 열심히 노력해도 구단의 지원은 없었고, 화장실에서 할퀴고 눈물만 흘릴 뿐이었다. 똑같은 모습이 너무 비좁고 내용을 또 질질 끌게 만들어서 정말 견디기 힘들었습니다. 호구와 같은 주인공을 참을 수 있고 서툴고 산만한 문장에 신경 쓰지 않고 읽을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문장 하나하나 세심하게 읽는 편이라 통과하기 어려웠습니다.

큰 기대 없이 봤는데 꽤 재미있었어요. 투톱팀의 명작이 지니스카우트였다면 선수의 명작은 로맨스가 사라진 현장이었을 것이다
문장이 너무 산만하고 읽기 힘들다. 내가 고구마를 잘 못 읽는 게 아니라, 이 소설의 서사는 고구마를 줬다가 뺏어가듯 삼천사를 거친다. 본 사람들은 넘으면 명작이라고 하는데 꼭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 솔직히 이 소설에 대한 평가에는 추억의 수정이 꽤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 같다.
요즘에는 조금 보이지만 당시에는 드물었던 FM 스카우터가 주요 소재였다. 그럼
감독 중 최고였던 것 같아요
재미있지만 감동적인 영화는 실패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과속스캔들, 써니 등을 만든 강형철 감독의 공식이다. 이 작품도 마찬가지다. 지나칠 때도 있지만 작가님이 사람을 따뜻하게 봐주신다.
FM 느낌이고 괜찮다. 소재도 좋고 작문 실력도 뒷받침돼요.
중간 부분이 가장 재밌어요. 마치 정규 2회차를 한 듯.
주인공이 선수가 아니라는 점에서 이례적입니다. 설정이 비교적 잘 저장되었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살아 숨쉬는 소설, 읽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소설
최고의 축구 코치 소설 중 하나.
스카우트형 능력을 지닌 스포츠 소설은 사람을 마치 게임 캐릭터였다. 약간의 문제가 있었지만 그런 문제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스카우터워터 에이전트워터의 시작이었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시도는 참신했습니다. 진짜 이펨을 하는 느낌
재미있었다. 감독. Systemo
찾아온 선수들이 하나둘씩 성장하고 떠나는 모습을 보면서 설렘과 재미를 동시에 느꼈습니다. 내가 처음 접한 코치가 주인공인 소설

 


bit.ly/3HWaJbq

댓글